본문 바로가기

일상_맛집

[이수역맛집] 소유닭발로 유명한 현고대닭발(메뉴/가격/위치)

 

원래 국물닭발을 좋아하지만 딱 한번 제대로된 양념구이 닭발을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한동안 나혼자 산다에서 소유가 닭발을 먹는 장면으로 닭발 붐이 일었었는데, 그때 그 닭발집 입니다.

최근 화사곱창으로 곱창붐이 일었던 것과 비슷했던것 같습니다.

 

원래는 소유닭발로 유명한 곳인지도 몰랐는데, 이수역 근처에 사는 언니가 닭발 맛집이라며 데리고 간 집입니다.

 

이수역 맛집 현고대닭발

 

워낙 맵고 짠것도 좋아하고, 술도 좋아하기 때문에 닭발이라면 환장을 했었는데, 국물 닭발만! 먹는 쪽이었기 때문에 이런 구이닭발은 거의 처음이었어요.

 

현고대 닭발 원조닭발(매운맛)을 시키면 이렇게 나오는데 주먹밥도 시켰습니다.

매운맛이 생각보다 굉장히 매웠었던 기억이 납니다.

 

 

원조닭발, 만만한 닭발, 무뼈닭발, 닭갈비, 오돌뼈, 돼지갈비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것 같습니다.

원조닭발은 매운맛이고 만만한 닭발은 순한맛입니다.

 

 

현고대 닭발 메뉴를 보니, 원조닭발 닭발은 1인 7,000원, 무뼈닭발은 12,000원으로 다른 닭발집보다는 저렴한 편인것 같습니다. 오돌뼈도있고 닭똥집도 있는데 먹고싶네요...!

 

 

일단 먼저 닭발을 시키면 오뎅국물?같이 나옵니다. 닭발 먹전에 속을 뎁히기 좋은것 같습니다.

 

 

이수맛집 현고대닭발 매운닭발

 

닭발과 주먹밥이 나왔는데, 진짜 매워보입니다. 그리고 진짜 맵습니다.

국물닭발만 먹었던 저에게는 저렇게 양념에 묻혀진 닭발을 쪽쪽 빨아서 먹기가 되게 불편했습니다.

그서그런지 더 맵게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맵다보니 주먹밥도 계속 먹게되고 소주도 계속계속 들어갑니다.

 

이수역 현고대닭발, 매운닭발

 

현고대 닭발은 이수역에서 오랫동안 유명한 맛집이어서 그런지, 벽에 많은사람들이 방명록을 남기는것 같습니다.

조명에 병뚜껑을 달아놓은것도 인상깊었습니다.

옛날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가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제가 여기 현고대닭발에서 정말 감명깊었던 것은 심장을 찌르는 문구들이 곳곳에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가끔 불친절하고 반말을 하더라도 많은 이해 부타드립니다. 늙어서 그런겁니다!"

 

삭막하고 정이란 것을 찾기 어려운 도심속에서 이런 재미있는 문구들은 여기 현고대 닭발을 더욱 정감있게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써비스를 요구하시면 좋은사이 멀어집니다."

써비스라고 쓴것도 웃긴데, 내가 사장은 아니지만 공감되고 이해되는 한문장 이었습니다.

 

 

매운걸 워낙 좋아하는 저라서, 이런 포스팅을 쓸때면 정말 힘이 드는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닭발에 소주한잔 하고싶은데 벌써 오후 9시라 참 아쉽습니다.

닭발약속이라도 미리 잡아놓을 걸 그랬습니다.

 

조만간 선배언니랑 이수역 현고대닭발을 다시 찾아야겠습니다. 그땐 다른 메뉴로 포스팅 들고 오겠습니다.

 

 

[교대맛집] 전참시 이영자 차돌삼합 맛집 진대감 포스팅

[교대맛집] 얼큰한 탕에 소주한잔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포스팅

[강남맛집] 매운음식이 땡기는 날엔 강남/신논현 천진영감 마라전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