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대맛집] 전참시 이영자 맛집 교대역 차돌삼합부터 날치알 볶음밥까지 진대감 솔직후기(위치/메뉴/가격/원산지)

 

 

 

 

지난 토요일 회사에 일이있어서 교대근처에서 저녁을 먹게 되었어요.

 

 

 

원래는 소고기를 먹으려고 했었는데 맘에드는 소고기집이 없어서 진대감을 찾게되었는데 딱 있더라구요!

진대감갈까? 했는데 눈앞에 보여서 당황 ㅎㅎ

 

진대감 차돌삼합 4인분에 볶음밥까지 쓱싹하고 온 후기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ㅣ 주말의 교대점 진대감

 

남부터미널, 교대역 쪽은 오히려 주말에 사람이 없는 편이에요. 대학가이기도 하고, 그 주변이 다 회사라서 평일엔 북적북적하지만 주말에는 오히려 한산하답니다.

사람 많고 웨이팅 싫어하시는 분들은 한정거장 더가서 강남대신 교대로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진대감 말고도 맛집이 정말 많으니까요

 

 

[교대역 맛집]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교대점(골뱅이탕)

[교대역 맛집] 연어무한리필 705사케집

[강남역 맛집] 소곱창 무한리필 곱창흡입

[신논현 맛집] 신논현 강남 마라전골 천진영감

 

토요일이라 사람이 평일보다는 적긴 했지만 진대감에는 여전히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래도 오늘은 좀 덜바쁜날이라고 하셨어요

 

 

ㅣ 진대감 메뉴/가격

 

한우 차돌삼합 23,000원(1인기준)

한우 차돌박이 23,000원

한우 채끝등심 34,000원

 

 

사실 진대감은 가격이 창렬(?) 이라는 후기가 많잖아요, 저도 송도점 이후로 처음 가보는건데 양이 적다기 보다는 가격이 비싸다는게 맞는것 같아요. 차돌박이에다가 관자, 각종 나물 등등 비싼 재료들만 모아놨으니까요.

그래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정말 맛있는 차돌먹고싶다 할때는 한번쯤 와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진대감 차돌삼합만으로는 배가 안차죠.

이전에 친구랑 갔을땐 차돌삼합에 볶음밥가지 해먹고도 배가 안차서 카페가서 디저트까지 먹은적이 있었어요.

 

날치알 볶음밥(5,000원)

치즈 날치알 볶음밥(6,000원)

 

그래도 진대감에서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는건, 예술이기 때문이죠

 

 

ㅣ 원산지

 

사진을 찍다가 제 바로 뒤에 원산지 표시가 되어있어서 찍어왔어요.

차돌박이, 키조개, 갓김치, 흑돼지, 쌀, 김치는 국내산이고 와규 호주산, 갈비 호주산, 황태 러시아산, 낙지 중국산, 김치도 일부는 중국산을 쓰시는 것 같아요.

 

 

 

그래도 가장 중요한 차돌박이는 국내산 한우라고 하니 믿음이 가는 것 같아요

 

 

ㅣ분위기와 반찬

 

아무래도 회사 근처다보니 주말 업무가 끝난 회사원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주말 회식을 오신분들도 계시구요.

 

 

다음날 쉬는날이라서 그런지 벌써부터 취하신분들도 계셔서 시끄럽기도 했지만, 그러려니 할 수 있는 정도였어요.

 

재밌었던건, 식당 곳곳에 재미난 글귀가 붙여져 있었다는 점이었어요

 

 

 

술통

내가 죽거든 술통밑에 묻어주.

운이 좋으면 밑둥이 샐지도 몰라

 

너무 재밌지 않나요. 밥먹다가 발견했어요 ㅎㅎ

 

 

 

 

반찬은 정말 여러종류가 나와요. 일단 삼합에 들어가는 7가지 나물(갓김치, 명이나물, 무, 백김치, 부추 등등..)과 깻잎장아찌, 마늘, 와사비 등등..

하나도 빼먹을 것이 없는 실속있고 꽉찬 구성입니다!(게장 홈쇼핑같네요 ㅋㅋㅋㅋㅋ)

 

 

 

 

와사비를 워낙 좋아해서, 다른 양념장이나 반찬보다는 딱 삼합+와사비 조합으로만 먹었어요.

정말 육즙이 입안에서 터져나오고 거기에 와사비의 알싸한맛이 조화가 되서 JMT OF JMT입니다

 

 

ㅣ교대역점 진대감 솔직후기+날치알 볶음밥

 

우선 차돌삼합은, 토달게 없는것 같아요.

다른지점에서도 먹어봤지만 차돌박이와 관자, 그리고 나물의 조합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그런맛입니다.

그래서 소주도 술술 잘들어가구요.

하지만 가격은 부담스럽죠. 그래서 저도 한점에 한잔씩으로 정해두고 먹었습니다.

 

 

 

그래도 결국 2명이서 차돌삼합 4인분을 먹고야 말았습니다. 2인분은 정말... 맛보기에요.. 1인당 2인분정도는 먹어줘야 아 오늘 차돌삼합을 먹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거에요

 

원래는 잔치국수를 먹으려고 했어요.

신림역 미나리삼겹살에서 먹은 잔치국수가 너무 인상적이라 한동안은 고깃집에서 잔치국수만 찾았어요

 

[신림맛집] 미나리와 삼겹살의 조합, 미나리생삼겹 솔직후기

 

근데 주말에는, 잔치국수를 해주시는 이모님께서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잔치국수를 먹고싶으면 평일에 오라는 말씀을.. ㅠㅠ흑흑

그래서 잔치국수는 못먹고 날치알 볶음밥 2인분을 시켰어요

 

 

솔직히 차돌삼합이 정말 맛있긴하지만, 진대감의 하이라이트는 배부른 상태에서도 들어가는 날치알 볶음밥이 아닐까요..

 

 

 

다른 고깃집처럼 찔끔, 나오는 날치알 볶음밥이아니라 정말 날치알을 산처럼 쌓아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먹을때마다 톡톡 씹는감도 있고 정말 꿀맛이었어요.

 

 

 

 

ㅣ2명이서 간다면?

 

음, 두명이서 간다면 차돌삼합 4인분에 볶음밥 1인분만 드세요.

차돌삼합은 무조건 1인당 2인분입니다.(명심하세요)

볶음밥은 안먹으면 아쉬우니 무조건 드시구요.

2인분 시켰더니 배불러서 다 남겼네요 

 

 

 

 

ㅣ위치

마지막으로 진대감 교대점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교대역 14번 출구에서 가시면되는데,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어려우실수도 있어요

 

여기즈음에 있는데, GS25를 먼저 찾고 그 골목으로 가시면 우측에는 오토코, 좌측에 진대감이라고 크게 보이실거에요!

(참고로 2차는 오토코에서 새우깡에 소주가 괜찮습니다)

 

 

간만에 상세한 솔직후기를 남긴것 같네용

다음 포스팅은 남부터미널 맛집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