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맛집

[인사동맛집] 외국인도 찾는 인사동 전통 만두전골 맛집! 사동면옥 솔직후기(위치/메뉴/가격)

 

https://hanshuai10.tistory.com/7

 

[교대맛집] 얼큰한 탕에 소주가 땡기는 날엔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교대점(메뉴/가격/위치)

이제 날씨도 점점 쌀쌀해 지고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계절이 찾아왔어요! 오늘은 저희 회사 근처인 교대 맛집중 하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회사가 남부터미널쪽이라 회식이던 술을먹던 교대쪽으로 자주 이동..

hanshuai10.tistory.com

 

이번주말 오랜만에 인사동에 다녀왔어요

주말인데 날씨까지 좋으니 외국인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인사동을 찾아 주었더라구요

바글바글 한건 싫지만 인사동은 그래도 길이 넓어서 그런지 불편하진 않았어요

 

제가 인사동에 오면 꼭 가는 만두전골집이 있어요

만두전골이 먹고싶어서 가는게 아니라 인사동에 오면 여긴 가야지! 하는 곳이에요

 

 

ㅣ 위치 

위치가 골목에있어요.

사실 가게 이름이 사동면옥이라는걸 이번에 알았어요(거의 10년만에 알았다는..)

위치만 기억해서 가다가 골목즈음에 있다 정도로만 생각했거든요

요즘 블로그를 하기 시작해서 지도도 찾아보고 이름도 제대로 알아보게 됬어요

 

정확한 위치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지도 첨부할게요!

 

저는 보통 안국동사거리에서 출발하는 편이에요,

경복궁쪽에서 출발하면 안국동사거리부터 가게되더라구요

 

일단 쌈지길 지나서 좁은 골목에 있다! 라고 생각하시면 찾기 쉬우실거에요

차가 다니지 못하고 사람만 다닐수 있는 좁은 골목에 있어요!

저도 종종 헤매서 이번에도 네이버지도로 찾아서 갔어요

 

 

이렇게 좁은 골목을 들어가면 바로 사동면옥이 나옵니다.

 

ㅣ 메뉴와 가격 

제가 여기에 20살때부터 왔었는데, 가격이 변동된건지는 모르겠어요. 와서 만두전골만 먹고 갔었는데 만두전골 가격에는 변동 표시가 안보이네요

 

 

 

우선 제가 먹은 만두전골 가격부터 알려드릴게요

 

만두전골 2인 小 20,000원

만두전골 3인 大 30,000원

 

이 외에도 버섯전골 28,000원,

도가니 수육 30,000원

소갈비 전골 30,000원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저는 정말 여기서 만두전골만 먹어봐서 다른건 어떤지 모르겠어요 ㅎㅎ

 

 

ㅣ 분위기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에요, 일단 외국인들이 상당히 많이오고 어르신분들 단체손님도 많아서 어떨땐 시끄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오래 있는게 아니라 점심먹고 나오는거라 분위기는 딱히 중요하진 않은것 같네요.

그리고 목조로 이루어져있고 인테리어나 소품들이 옛날 소품이 많아서 옛날 집 느낌이 나기는 해요

20살때 왔을때부터 인테리어나 가게 분위기는 바뀐게 없는 것 같아요

 

 

 

ㅣ 만두전골 솔직후기

사실 이번에 오랜만에 온거기도 해서 좀 걱정했어요. 맛이 변했으면 어떡하나, 실망하면 어떡하나..

일단 만두전골 맛은 정말 맛있습니다.

밥한공기 뚝딱할 정도로 맛있고, 소주가 그냥 들어가는 맛이에요(이날 낮술했습니다)

 

 

술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고기라던지 버섯이라던지 좀 적어진것 같은 느낌은 어쩔수가 없었어요.

항상 2인 만두전골만 시켜왔기 때문에 그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아보겠더라구요..!

(사실 저는 거의 3년전이 마지막 방문입니다) 

가격이 변동되지 않았더라면 기타 부재료를 좀 줄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만두전골의 핵심은 만두잖아요?

만두가 정말 큰데, 속이 꽉차있어서 한 5번에 나눠서 숟가락으로 먹은것 같아요.

저희는 2인분에 공기밥 하나를 시켜서 나눠먹었는데 나중엔 진짜 배가 부르더라구요

 

 

 

 

ㅣ 기타 

사동면옥은 올때마다 정말 맛있게 먹어서 맛에 대해서는 정말 좋은 평가를 주고싶어요!

다음에 인사동에 오면 그때 또 가고싶은..?

 

단점이라면, 반찬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사실 김치 말고는 다른 반찬엔 손도 안댔는데, 굳이 밑반찬을 많이 주시지 않아도 될것같은 느낌이었어요

(밑반찬은 김치, 고추장아찌, 잡채, 하나 더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

 

 

 

계산을 하려고 나오다 보니 입구쪽에서 만두를 빚고계신걸 볼 수 있었어요!

꽉차고 큰 만두가 보이시나요? 저 만두가 기가막힙니다.

 

그리고 저기보니 포장판매는 하지 않는다는 문구도 보이네요. 참고하세요!

 

 

누가 해도 할일이면 내가 먼저 하자.

언제 해도 할 일이면 지금 하자.

기왕에 할 일이면 웃으면서 하자.

 

가게에 걸려있었는데, 왠지 저도 가슴에 새기게 되네요 ㅎㅎ

저 세가지를 지키기가 참어려운.. ㅎㅎ

 

 

인사동에 올때마다 찾는 만두전골 맛집! 사동면옥에서 만두전골 드시고 가세요!

 

 

 

맛집 포스팅 더 보러가기 ▼

https://blog.naver.com/PostList.nhn?blogId=pinetreep&from=postList&categoryNo=7

 

Hanshuai 일상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자기소개를 입력하세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