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맛집

[일상] 한강 여의도공원 치킨시켜먹는법? 라면끓이는법? 모든 꿀팁 알려드릴게요!(돗자리 대여비용, 편의점, 준비물)

얼마전 친구들과 여의도 한강공원에 다녀왔어요.

요즘 하늘도 청명하고 날씨도 선선해서 돗자리 깔고 치킨에다 맥주먹으면 딱이겠다 싶었어요!

 

 

 

중고등학교 친구들 네명이서 오랜만에 만나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정말 많이 가봤는데 처음 가보는 분들께 팁이 될만한 것들을좀 알려드리려고해요!

 

우선 여의도 한강공원이 아닌 반포한강공원의 정보를 알고싶은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pinetreep/221232372921

 

[데일리]반포 한강에서 치맥하기 ;) /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저번주 수요일! 화이트데이였는데 날씨가 어마무시하게 좋았죠???! 가만있을수 없어서 반포 한강공원에 다...

blog.naver.com

 

l 1. 한강에서 치킨 시켜먹는 방법!

 

 

 

일단 여의나루역에서 내려 2번출구로 나오면 많은 가판대가 있고 그 앞에서 아주머니들이

치킨 전단지를 뿌리세요 ㅎㅎ 그거 받아서 주문하셔도 되구 배달의 민족이나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시키셔도 됩니다.

 

전화를 하고 주문을 받으면 배달존 몇번으로 오라고 하세요

한강공원을 잘 둘러보면 배달존 1, 2, 3, 4.. 이렇게 보일거에요!

 

본인이 가장 가까운 위치를 설명해드리면 배달존 어디로 나오라고 일러주시니 잘듣고

치킨을 전달받을 때 배달존으로 가 있으면 됩니다! ㅎㅎ

 

ㅣ2. 한강에서 라면 끓여먹는 법!

 

요즘 한강공원을 많이 찾다보니 한강공원에서 라면은 도대체 어떻게 끓여먹는거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바로 편의점에서 끓여오는거랍니다.

한강공원 편의점에서는 특이하게 라면 1봉, 그리고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는 종이그릇(?) 하나를 개별로 판매하고 있어요.근데 정말 너무하다싶은건.. 편의점인데.. 일반 편의점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라면을 판다는 겁니다.

 

신라면 1봉지에 1,500원이더라구요. 거기에 라면을 끓일 수 있는 그릇도 1,500원이에요.

즉, 일반 라면 1봉지를 직접 끓여먹기까지 하는데 3,000원 이라는거죠?!

그래도! 한강에 오면 라면은 먹어야하니, 어떻게보면 또 비싼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라면에 계란을 필수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죠? 걱정하지마세요.

한강 편의점에서는 400원에 날계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ㅣ 3. 텐트 대여, 돗자리 대여 꼭 필요한가요?

 

요즘 한강공원 근처에서는 텐트대여, 돗자리대여, 심지어는 테이블이나 선풍기 의자까지 대여해 주는 곳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한강공원 근처에서 끌차같은거 끌고다니는 분들이 대여해서 오시는분들이에요 ㅎㅎ

저도 텐트를 빌려서 설치해서 놀아보기도하고 돗자리만 깔고 놀아도 봤는데요.

 

한여름에는 텐트를 추천드리고 지금같은 날씨에는 돗자리만 까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텐트비용은 정확히 기억안나는데, 최근 다녀왔을때 돗자리 대여는 2000원에 보증금 1000원으로 총 3000원만 내면 대여가 가능하더라구요. 크기는 4명이 앉기엔 좀 작고 2-3명 이 앉기엔 적절한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사실 바람도 잘불지 않고 햇볕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텐트를 치는게 더 낫겠더라구요. 그래도 선풍기는 꼭 필요합니다.. 너무더워요 가지마세요.

 

나무밑이 아니라 건물에 가려진 그늘막입니다.

나무밑은 해가 이동할때마다 같이이동해야해요.. 저희도 처음에 돗자리 갖고 이동하느라 혼났다는..

그리고 4시쯤부터가 가장 선선하고 놀기 좋은것 같더라구요.

 

ㅣ4. 한강에서 놀기 필수 준비물?

 

 

요즘 한강공원은 정말 놀기 좋게 모든것이 구비되어있어요. 돗자리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대여할 수 있고 편의점도 곳곳에 있고 배달의민족이니 어떤 음식이던 다~ 배달이된답니다. 하지만 갈때마다 아 챙겨올걸 하고 후회했던 것이 있어요.

바로 담요! 

얼마 전에 갔을때도 낮에는 반팔을 입어도 너무 더워서 땀이 흐를정도였는데 5시쯤 되니까 오들오들 춥더라구요

낮에 덥다고 얇게 입지 마시고 오후, 저녁을 대비해서 담요나 가디건은 반드시 챙겨주세요!

 

그외에는 딱히 ? 없는것 같아요. 얼마전에 느낀건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으니 좋다~ 이정도? ㅎㅎ

개인적 취향에 따라 준비하시면 될것같아요.

 

ㅣ5. 한강에서 놀기 기타 꿀팁_편의점 이용

 

 

이번에 가장 힘들었던 건 편의점에서 맥주사기, 편의점에서 라면끓이기, 편의점에서 줄서기.....

편의점에 사람이 정~~말많아요. 날씨좋은날 한강공원가서 놀아야겠다는 마음은 전국민이 가지고있나봐요

이번에 갔을때도 몇천명의 사람들이 모인것 같더라구요..

 

 

처음에는 한강공원 정가운데에 있는 CU편의점에서 맥주랑 먹을것들을 샀는데, 나중에는 갈 엄두도 안나더라구요

2번출구 바로앞에있는 미니스톱도 마찬가지였어요. 밖에까지 길게 줄을 서있는데 저는 그렇게까지 기다리면서 사고싶지않았어요. 그래서 저희는 살짝 떨어진 편의점을 찾았는데요, 도보 5분만 걸어가면 사람도 없고 더 시원한 맥주까지 살 수 있어요.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기다리는데 아마 15분은 족히걸릴텐데, 이에 비하면 훨씬 쾌적하고 효율적인 방법인것 같아요.

 

사람많고 기다리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래 지도에있는 편의점에서 구매해보세요. 저는 앞으로도 거기가서 살것같네요..(다만, 라면끓이는 서비스는 제공되지않아요. 라면먹으려면 한강공원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하세요!)

 

 

 

지금까지 제 나름대로의 한강공원에서 놀기 꿀팁을 말씀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더 쌀쌀해지기 전에 연인과 가족들과 한강공원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