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드추천] 중국드라마로 중국어 공부하기_종한량(钟汉良)과 당언(唐嫣)의 하이생소묵(何以笙箫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중국어 공부에 빠져있을 시절,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중국어 공부에 손을 뗀지가 거의 3년이 다되어가는것 같은데요, 그래서 가끔 중국어 공부하던 시절이 그립기도 하고 점점 중국어를 까먹어가는 제 자신이 불안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ㅠㅠ

 

요즘 당언과 뤄진이 같이 출연한 드라마 归去來(귀거래) 가 핫하더라구요

저도 중국드라마를 한창 볼때 당언한테 푹 빠져서 당언이 나온 드라마는 종종 보곤 했었어요.

 

 

 

 

특히 우리나라 배우이자 가수인 비와 함께 찍은 克拉恋人(극랍연인) 다이아몬드 러버도 유명했었죠?

거기에서 당언이 여주로 나오고 뤄진이 서브남주로 나왔었거든요!

 

[중국드라마] 다이아몬드 러버 1회_중국어공부하기

 

[중드] 克拉恋人(극랍연인) 다이아몬드 러버 1회 / 비(정지훈) / 당언(唐嫣) / 뤄진(罗晋) / 중국드라마

하이생소묵을 떠나보내고 이제 뭘보까..하고 인터넷을 뒤적뒤적.. 원래는 종한량 나온걸 보려구했는데 최근...

blog.naver.com

 

 

 

 

극랍연인은 과거 뚱뚱했던 당언(여주)이 살을 빼고 엄청 예뻐지면서 일어나는 로맨스 드라마에요

뤄진과 여기서는 남사친 여사친관계로 나오긴 하는데 나중에 뤄진이 당언을 좋아하게 되죠! ㅎㅎ

 

어쨌든 서론이 길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했던 드라마를 소개해드릴게요

 

중국드라마로 중국어 공부하기_하이생소묵(何以笙箫默)

 

 

바로 하이생소묵인데요, 중국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드라마죠.

제가 제일좋아하는 남배우 종한량(钟汉良)과 제일 좋아하는 여배우 당언(唐嫣)이 함께 나오는 드라마에요.

드라마가 조금 무겁기도 한데, 심장 콩닥콩닥 설레는 멜로 드라마랍니다.

 

 

 

 

그럼 제가 중국 드라마로 어떻게 중국어 공부를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예를들어 生你的气 라는 대사가 나왔는데, 저희는 중국어 공부할때 我生气了 (나화났어) 라는 표현을 주로 배우잖아요, 근데 드라마에서 종종 生你的气 라는 문장이 나오더라구요.

 

찾아보니 이 의미는 生A的气 = A때문에 화가나다. 라는 의미로 쓰이더라구요

 

 

사실 유쿠에서 중국드라마를 보다보면, 1시간짜리 드라마도 2시간, 3시간이 걸릴때가 있어요.

중국어 자막만 나오기 때문에 잠깐이라도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바로 찾아봐야 하거든요.

 

어떤분들은 몰라도 그냥 극의 흐름으로 이해하고 쭉 봐라 라고 하시지만, 저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오히려 극의 흐름을 깨는것 같아서 매번 찾아보면서 드라마를 봤었어요.

 

 

 

 

어떤식으로 정리했는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중국드라마로 중국어 공부하기 -> 문법, 표현 정리편

 

 

 

중국어 공부할때 한창 배웠던 이합사도 실제 어떤식으로 표현되는지 중국드라마를 통해 알 수 있어요

打过工  과 같은 표현이 이합사의 대표적인 표현중 하나인데요, 책으로만 보던 표현들이 실제 드라마에서 나오니까 신기하더라구요. 머릿속에 더 잘들어오는것 같기도하고!

 

甜言蜜语: 감언이설

半途而废 : 중도에 그만두다

 

이런 표현들은 HSK6급 공부할때 달달외웠던 사자성어 표현이에요. 생각보다 중국사람들은 이런 사자성어를 잘 쓰는것 같아요. 오랜만에 본 표현인데도 아직도 안까먹고 있는걸 보면 그때 제대로 공부한게 맞긴 한것 같아요.

 

 

중국어 공부가 하고싶으신 분들, 쉽고 재미있게 표현을 익히고 싶으신 분들은 중국드라마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종한량과 당언의 하이생소묵 강추드려요!

 

[중국드라마로 공부하기] 종한량, 당언의 하이생소묵(何以笙箫默) 1회

[중국드라마로 공부하기] 종한량, 당언의 하이생소묵(何以笙箫默) 마지막회

[중국드라마로 공부하기] 하이생소묵 OST 종한량의 하이애정(何以爱情)